SpriteBatch.Draw 메서드는 총 7개로 Overloaded 하고 있다.
사용되어지는 매개변수중 Texture2D(텍스처)와 Color는 거의 고정적이지만 아래와같이 Overloaded 한다.
1. Draw (Texture2D, Rectangle, Color)
- 가장 베이직적인 매개변수를 가지는 기본형이다.
두번째 매개변수는 화면의 그리게 될 위치값이다.
2. Draw (Texture2D, Vector2, Color)
- 더 베이직적인 메서드이다. 텍스처와 그놈의 위치, 컬러값을 가진다.(이게 더 많이 사용)
3. Draw ( Texture2D, Rectangle, Rectangle, Color)
- 특이하게 사각형이 2개인데 1번 매서드와 다 같지만 3번째 매개변수는 텍스처의 자르기에 사용될 사각형으로 NULL값이 허용된다.
4. Draw ( Texture2D, Vector2, Rectangle, Color)
- 2번 매서드와 다 같지만 3번째 매개변수는 텍스처의 자르기에 사용될 사각형으로 NULL값이 허용된다.
5. Draw ( Texture2D, Rectangle, Rectangle, Color,
float, Vector2, SpriteEffects, float)
- 총 8개의 매개변수를 사용하는데 3번과 동일한데 뒤에 4개의 변수가 더 붙은거다.
5번째 float 값은 회전값이다. 6번째 벡터값은 스프라이트의 Origin값, 7번째는 스프라이트 이펙트, 마지막은 레이어 깊이값이다.
6. Draw ( Texture2D, Vector2, Rectangle, Color,
float, Vector2, SpriteEffects, float)
- 총 8개의 매개변수를 사용, 위의 5번과 동일하나 2번째 벡터값 사용으로 위치표시
7. Draw ( Texture2D, Vector2, Rectangle, Color,
float, Vector2, Vector2, SpriteEffects, float)
- 위의 6번과 다 같은데 매개변수가 하나 더 붙은거다. 7번째 벡터값은 스케일값을 조정하는 녀석이다.
7가지중 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것이 2번과 7번이라는거.....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