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priteBatch.Draw 메서드
    Programing/XNA 2009. 4. 10. 17:46

    SpriteBatch.Draw 메서드는 총 7개로 Overloaded 하고 있다.
    사용되어지는 매개변수중 Texture2D(텍스처)와 Color는 거의 고정적이지만 아래와같이 Overloaded 한다.


    1. Draw (Texture2D, Rectangle, Color)
     - 가장 베이직적인 매개변수를 가지는 기본형이다. 
     두번째 매개변수는 화면의 그리게 될 위치값이다.


    2. Draw (Texture2D, Vector2, Color)
     - 더 베이직적인 메서드이다. 텍스처와 그놈의 위치, 컬러값을 가진다.(이게 더 많이 사용)


    3. Draw ( Texture2D, Rectangle, Rectangle, Color)
     - 특이하게 사각형이 2개인데 1번 매서드와 다 같지만 3번째 매개변수는 텍스처의 자르기에 사용될 사각형으로 NULL값이 허용된다.


    4. Draw ( Texture2D, Vector2, Rectangle, Color)
     - 2번 매서드와 다 같지만 3번째 매개변수는 텍스처의 자르기에 사용될 사각형으로 NULL값이 허용된다.


    5. Draw ( Texture2D, Rectangle, Rectangle, Color,
    float, Vector2,  SpriteEffects, float)

     - 총 8개의 매개변수를 사용하는데 3번과 동일한데 뒤에 4개의 변수가 더 붙은거다.
     5번째 float 값은 회전값이다. 6번째 벡터값은 스프라이트의 Origin값, 7번째는 스프라이트 이펙트, 마지막은 레이어 깊이값이다.


    6. Draw ( Texture2D, Vector2, Rectangle, Color,
    float, Vector2,  SpriteEffects, float)
     - 총 8개의 매개변수를 사용, 위의 5번과 동일하나 2번째 벡터값 사용으로 위치표시


    7. Draw ( Texture2D, Vector2, Rectangle, Color,
    float, Vector2, Vector2,  SpriteEffects, float)
     - 위의 6번과 다 같은데 매개변수가 하나 더 붙은거다. 7번째 벡터값은 스케일값을 조정하는 녀석이다.


    7가지중 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것이 2번과 7번이라는거.....ㅡㅡ;

    'Programing > XNA' 카테고리의 다른 글

    ElapsedGameTime, ElapsedRealTime  (0) 2009.04.09
    XNA 카메라 설정  (0) 2009.04.02
    게임 서비스 만들기  (0) 2009.03.30
    VertexPositionNormalTexture 구조체  (0) 2008.09.09
    XNA 프레임워크의 로직 흐름  (0) 2008.08.19
    Matrix Methods  (0) 2008.08.19
    XNA 이펙트  (0) 2008.08.1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