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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XNA 프레임워크의 로직 흐름
    Programing/XNA 2008. 8. 19. 14:56
    XNA 프레임워크의 로직 흐름에 대해 알아 두자!!

    1. 메인 응용 프로그램이 게임 생성자를 호출한다.

    2. 게임 생성자가 게임컴포넌트들을 생성하고 각각 그들의 생성자를 호출한다.

    3. XNA 프레임워크가 게임의 Initialize함수(초기화)를 호출한다.

    4. XNA 프레임워크가 각 게임컴포넌트의 Initialize함수(초기화)를 호출한다.

    5. 각 Drawable 게임컴포넌트의 LoadContent함수를 호출한다.

    6. 본 게임의 LoadContent함수를 호출한다.


    7. 본 게임의 Update 메서드를 호출한다

    8. 각 게임컴포넌트의 Update 메서드를 호출한다.

    9. 본 게임의 Draw함수를 호출한다.

    10. 각 Drawable 게임컴포넌트의 Draw함수를 호출한다.



    11. 노란박스안의 7 ~10의 단계가 계속해서 반복되어 진다.

    12. 만약 사용자가 창을 다른 모니터로 옮겼거나, 화면 해상도가 바뀌고, 최소화 최대화가 바뀌게 되는 장치 유실의 경우에는 UnloadContent 함수가 호출된다.

    13. 장치가 리셋된 경우 단계 6을 다시 시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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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4. 프로그램을 종료한다.

    15. XNA 프레임워크가 게임의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16. 게임의
    Dispose 메서드가 기본 개체의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17. 각 컴포넌트의
    Dispose 메서드를 호출한다.

    18. 본게임의 UnloadContent 메서드를 호출한다.

    19. 본 게임의
    Dispose메서드가 초점(focus)을 돌려받는다.

    20. 프로그램이 종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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