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번째 매개변수 시야각은 보통 45도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MathHelper 클래스를 사용하여 많이 표현한다. (MathHelper.PiOver4 = 45도)
두번째 매개변수는 종횡비이다. 이 값을 위해 아래와 같이 그래픽 디바이스를 이용한 값을 저장해 두면 편리하다.
3번째와 4번째는 각각 근거리와 원거리 클리핑 거리이다. 화면에 그릴 부분을 한정으로 설정한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설정된 투영행렬이 저장될 Matrix 변수이다.
만약 다음과 같이 투영행렬이 저장될 변수를 설정해두었다면...
private Matrix projection;
최종적으로 다음과 같은 문구가 나오지~~
Matrix.CreatePerspectiveFieldOfView
(MathHelper.PiOver4, aspectRatio,0.0001f, 1000.0f, out projection);
- 45도의 시야각에 위에서 설정한 종횡비사용, 0.0001 ~ 1000 사이에 있는 물체표현, 이값을 projection에 저장!!!! 이렇게..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