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평점 :
8 / 10감독 : 오우삼
주연 : 양조위, 금성무, 장풍의, 장첸, 조미, 린즈링
오우~~ 정말 제대로 된 삼국지 영화가 나왔다.
지금 까지 수많은 게임과 영화 애니메이션등등으로 만들어진 삼국지...그것도 삼국지내의 최대전쟁...적벽대전을 소재로 한....진정 지대로..잘 표현해준 영화가 나왔다.
10만 VS 100만....전쟁...조조와 주유와 제갈량의 지략 싸움!!!
우리나라에서 그토록 인기가 좋은 제갈공명의 캐릭은 금성무가 맡아주었다.
사실 양조위가 제갈공명....금성무가 주유역활을 하는것이 좋은게 아닌가.....영화를 보기 전에 생각을 했었는데 나름대로 둘다 자신의 캐릭을 잘 소화해 준 것같다.
이 삼국지 영화는 조조, 유비, 손권의 삼국의 대장들 보단 조조와 유비의 제갈공명, 손권의 주유와의 지략 싸움에 초점을 맞춰 만든 영화이다.
인기좋은 관우와 장비, 조자룡은 단지 이 영화는 삼국지영화이다를 알리기 위해 살짝 묻어 나와주시는 정도이다. (나름 관우, 장비, 조자룡도 잘 어울리는듯....)
약간....CG처리부분에서 어색함과 티가 쫌 나는 부분들이 있긴 하지만, 그 시대를 잘 표현해주기도 했고, 스케일도 굉장히 큰 편이라 좋은 점수를 줄 수 있겠다.
사실 중국영화를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삼국지 광팬이라 다음 작품역시 굉장히 기대가 된다.
참고로 적벽대전은 반지의 제왕과 같이 3부작으로 만들어 진다고 한다.
이제 쫌 제대로 싸우겠구나..하는 순간 화면에 나타나는 "To be continue"에 살짝 정신 분열증세가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고 감상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2시간이 넘는 런닝타임이 전혀 지루하지 않고, 시간 가는줄 모르게 될 것이다.
위 사진의 주인공은 손권의 여동생....손상향 역을 맡은 조미 라는 배우이다.
소림축구에서 골키퍼 역활을 해 주었던 만두가게 아가씨이다.
귀여우면서 강하고, 진 삼국무쌍 게임을 해 본 사람들이라면 이 손상향 역활을 얼마나 적절히 잘 소화해 주었는지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참....! 관우와 장비등이 전투를 할때는 정말 게임을 보는것 같은 기분이였다. 수백명을 단방에.......뭐...어차피 관우와 장비니깐...이해는 간다..^^;
2009년 1월에 2부가 나온다 하니....손꼽아 기다려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