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3d 내에서 2D를 표현하기 위한 인터페이스이다.
2. 사용방법
Begin |
스프라이트를 드로잉(Drawing) 할 수 있도록(듯이) 장치를 준비한다. |
Draw |
스크린 공간에 단순한 스프라이트를 드로잉(Drawing) 한다. |
DrawTransform |
지정한 행렬에 의해 변환 한 스프라이트를 드로잉(Drawing)하기 위한 구조를 제공한다. |
End |
ID3DXSprite::Begin 가 불려 간 시점의 장치 스테이트를 복원한다. |
GetDevice |
스프라이트 개체에 관련지을 수 있는 Direct3D 장치를 얻어온다. |
OnLostDevice |
비디오 메모리 리소스에의 참조를 모두 릴리즈 해, 모든 스테이트 블록을 삭제한다. |
OnResetDevice |
장치가 리셋 된 후에 호출할 필요가 있다.| |
IDirect3DDevice9::BeginScene
ID3DXSprite::Begin
<< 여기다가 그리는걸 호출 >>> ID3DXSprite::End
IDirect3DDevice9::EndScene
3. Draw 메소드
HRESULT Draw(LPDIRECT3DTEXTURE9 pSrcTexture,
CONST RECT *pSrcRect,
CONST D3DXVECTOR2 *pScaling,
CONST D3DXVECTOR2 *pRotationCenter,
FLOAT Rotation,
CONST D3DVECTOR2 *pTranslation,
D3DCOLOR Color
);
*pSrcRect : 스프라이트에 사용할 텍스쳐
*pScaling : 텍스쳐중에 어느 부분을 사용할 것인가
*pRotationCenter : 스케일링 인자
Rotation : 회전 중심
*pTranslation : 회전
Color : 칼라
4. 주의 사항 - 이 스프라이트객체를 사용할때는 꼭 2의 X승 크기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
- 스프라이트 역시 순서에 따라 덥힌다. 순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