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을 기본으로 해 텍스처를 생성 한다. 이것은, D3DXCreateTextureFromFile 의 상위의 함수이다.
HRESULT D3DXCreateTextureFromFileEx(
LPDIRECT3DDEVICE9 pDevice,
LPCTSTR pSrcFile,
UINT Width,
UINT Height,
UINT MipLevels,
DWORD Usage,
D3DFORMAT Format,
D3DPOOL Pool,
DWORD Filter,
DWORD MipFilter,
D3DCOLOR ColorKey,
D3DXIMAGE_INFO *pSrcInfo,
PALETTEENTRY *pPalette,
LPDIRECT3DTEXTURE9 *ppTexture
);
pDevice: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텍스처에 관련지을 수 있는 장치를 나타낸다.
pSrcFile: 파일명
Width, Height : 폭과 높이 0인경우 파일로부터 취득
MipLevels: 밉레벨의 수 0인경우 완전한 밉맵 체인이 생성된다.
Usage: 렌더링 타겟으로서 사용(D3DUSAGE_RENDERTARGET, D3DUSAGE_DYNAMIC , D3DUSAGE_RENDERTARGET )
Format: D3DFORMAT 열거형의 멤버
Pool: 텍스처의 배치처가 되는 메모리 클래스를 기술
Filter ,MipFilter: 필터
ColorKey: 투명이 되는 D3DCOLOR 의 값
pSrcInfo: 스 이미지 파일내의 데이터의 기술을 저장 하는 D3DXIMAGE_INFO 구조체의 포인터, 또는 NULL.
pPalette: 저장 하는 256 색팔레트를 나타내는 PALETTEENTRY 구조체의 포인터, 또는 NULL.
ppTexture: 생성 된 큐브 텍스처 개체를 나타내는,IDirect3DTextur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사용예)
if( FAILED(D3DXCreateTextureFromFileEx( InitD3D.GetDevice(), strFileName,
D3DX_DEFAULT, D3DX_DEFAULT, D3DX_DEFAULT, 0, D3DFMT_UNKNOWN,
D3DPOOL_MANAGED,
D3DX_FILTER_TRIANGLE|D3DX_FILTER_MIRROR,
D3DX_FILTER_TRIANGLE|D3DX_FILTER_MIRROR,
transparencycolor, NULL, NULL, &m_pTextu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