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라서 그런지 다소 까다로운 설치 과정을 끝내고 이클립스로 안드로이드 개발을 시작하려고 새 프로젝트를 열면 아래와 같은 새 프로젝트 창이 나와 또 다시 당황스럽게 만든다
1. Project name : 말그대로 만들려고 하는 새 프로젝트의 이름이다.
여기서 만든 이름은 프로젝트를 저장하는 폴더명으로도 사용되어 진다.
2. Contents: 새 프로젝트인지 이미 만들어진 프로젝트소스로 부터 재 생성 할 것인지를 선택하는 부분이다. 또한 소스파일들이 저장되어 지는 경로를 바꿀수도 있다.
3. Build Target : 안드로이드의 어떤 버젼을 기준으로 할 것인가를 지정하는 곳으로 설치된 SDK의 종류에 따라 지원 가능한 목록이 나타난다.
4. Application name : 프로그램 자체의 이름으로 모바일 프로그램 메뉴 목록에 사용되어질 이름이다.
5. Package name : 저장될 패키지 이름이며 플래스 파일이 저장될 폴더 경로이기도 하다. 중복방지를 위해 최소한 하나의 점이 들어가는 이름으로 한다.
6. Create Activity : 액티비티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로서 액티비티 여러 개가 모여 하나의 응용 프로그램이 된다. 그러한 첫번째 액티비트를 생성하며 그 액티비티의 이름을 생성하는 곳이다.
7. Min SDK Version : 응용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최소한의 SDK 버전이다. 빌드 타깃을 지정하면 자동으로 적절한 버전이 입력되어진다. 참고로 2.1버젼일 경우 7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