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쇼핑몰 점검 및 유의 사항
    Information/웹기획 2010. 2. 23. 17:29

    1. 회원가입과, 탈퇴를 해본다.
    2. 비회원으로 물건을 구매해본다.
    3. 회원으로 물건을 구매해본다.
    4. 무통장입금, 카드결재를 해본다. 또한 구매 취소를 해본다.
    5. 장바구니에 여러 물건을 담았다 뱄다 해본다.
    6. 여러가지 물건을 동시에 장바구니에 넣어본다.
    7. 전화번호, 주소 란등을 비워서 유효성 테스트를 해본다.(모든 페이지)
    8. 다른지역, 다른 컴퓨터로 위와같은 테스트를 반복해본다.
    9. 모든 링크가 제대로 연결 되었는지 다시한번 검토한다.
    10. 지인 고객에게 불편사항등을 물어본다.



    11. 이용 호스팅 업체의 안정성을 테스트한다. 자주 끊어지거나 느려지거나 하면 이용객은 당연히 줄어든다.
    12. 카드 결제시 오류가 나는 경우가 없는지 철저히 점검해본다. 특히 액티브X 오류 점검과 컴퓨터 환경에 따른 오류를 체크해본다.
    13. 적립금 및 포인트 점검을 한다. 제대로 연산되는지 확실히 검토한다.
    14. 쿠폰이 있다면 쿠폰사용을 해본다. 적용여부를 검토한다.
    15. 가급적 영문을 많이 사용하도록 한다. 한글 에러가 종종 발생한다.
    16. 택배를 잘 점검한다. 택배사 선택이 중요하다.


    'Information > 웹기획'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저인터페이스 디자인팁 및 테크닉  (0) 2008.03.19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