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기다려라....내가 곧 해낸다.

Today
Yesterday
Total
  • IDirect3D9::CreateDevice 메서드
    Programing/DirectX 2008. 5. 7. 12:40
    CreateDevice 메서드

     -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나타내기 위한 장치를 생성한다.

    구문은 아래와 같다.

    HRESULT CreateDevice(      
        UINT Adapter,
        D3DDEVTYPE DeviceType,
        HWND hFocusWindow,
        DWORD BehaviorFlags,
        D3DPRESENT_PARAMETERS *pPresentationParameters,
        IDirect3DDevice9** ppReturnedDeviceInterface
    );

    1. Adapter
     :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나타내는 서수. D3DADAPTER_DEFAULT 는 항상 1차 디스플레이 어댑터이다.

    2. DeviceType
     : 목적의 장치 타입을 식별한다. 목적의 장치 타입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이 메서드는 실패한다.
     
    D3DDEVTYPE_HAL

    하드웨어에 의한 래스터화. 쉐이딩은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로 실시해, 변환과 라인 팅에는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또는 그 양쪽 모두를 사용한다.

    D3DDEVTYPE_REF

    Microsoft® Direct3D® 의 기능은 소프트웨어로 이행 되고 있다. 다만, 레퍼런스 래스터라이저는, 이용 가능한 경우는 항상, 특별한 CPU 명령을 이용한다.

    D3DDEVTYPE_SW

    IDirect3D9::RegisterSoftwareDevice 로 등록한 플러그 가능한 소프트웨어 장치.

    D3DDEVTYPE_FORCE_DWORD

    이 열거형을 강제적으로 32 비트 사이즈에 컴파일 한다. 이 값은 사용되지 않았다.


    3. hFocusWindow
     : Microsoft® Direct3D® 장치로 포커스를 설정하는 윈도우 핸들. 지정하는 윈도우는, 풀 스크린의 최상정도 윈도우가 아니면 안된다.

    4. BehaviorFlags
     : 장치 생성을 제어하는 1 개 또는 복수의 옵션의 편성

    5. pPresentationParameters
     :  D3DPRESENT_PARAMETERS 구조체의 포인터. 생성 하는 장치의 프레젠테이션 파라미터가 기술되고 있다.

    6. ppReturnedDeviceInterface
     : 돌려받는 IDirect3DDevice9 인터페이스의 포인터 주소. 생성 된 장치를 나타낸다.

    예문)
    g_pD3D->CreateDevice(
     D3DADAPTER_DEFAULT,
     D3DDEVTYPE_HAL,
     hWnd,
     D3DCREATE_SOFTWARE_VERTEXPROCESSING,
     &d3dpp,
     &g_pd3dDevice ) )
Designed by Tistory.